유어보이후드 블로그에 기부해주세요.
바로 위 Donate 버튼을 누르면, 페이팔을 통해 기부할 수 있습니다.
Please donate to 'yourboyhood' blog. You should donate via PayPal. :)

Moonji Cultural Institute SAII _ Spring 2012 Lecture 01. 1. Fashion + Film(Daniel Jon(전우진), fashion filmmaker)



Moonji Cultural Institute SAII 문지문화원 사이 www.saii.or.kr
2012 SPRING Lecture

7~9pm, wed, May 09 to every Wednesday during the five times.
2012년 5월 9일(수)부터 매주 수요일, 5주 동안(5월 9일 ~ 6월 13일/ 현충일 제외)
저녁 7시부터 9시까지

[패션 플러스 알파(Fashion + Alpha)]

2009년 봄 [한국 패션의 지금: 서브컬쳐에서 하이패션까지] 강의와 2011년 봄 [한국 패션의 지금, 2011] 강의를 통해 '서울을 중심으로, 패션을 문화로 만드는 사람들'의 과거와 현재, 미래에 관해 이야기를 나누었습니다. 그리고 2012년 봄, 조금은 다른 관점에서 패션을 이야기하는 5주 동안의 새로운 강의를 시작합니다.

현대문화를 구성하는 다양한 장르 중에서도, 패션은 특별한 면이 있습니다. 마치 허브 같은 역할로 예술이나 영상, 그래픽디자인 등 다른 분야와 함께 협업하거나 창조가 수월합니다. 그래서 다른 분야에서 출발한 작업들이라도 패션을 통로로 삼아 다양한 작업이 이뤄지고 있습니다. 그것은 지금의 패션과 각 분야의 접점을 더 견고하게 하고, 그것들이 모여 새로운 패션 작업이 이어집니다.

이번 강의에서는, '영상(video)', '그래픽 디자인(graphic design)', '브랜드 마케팅 (brand marketing)', '스트리트 컬쳐(street culture)' 그리고 원점으로서의 '패션(fashion)' 이 어떻게 결합하고, 파생하며, 새로운 작업으로 이어지는지 이야기를 나누려고 합니다.

열거한 각 분야에서 현재 가 장 활발한 작업을 이어가는 전문가들을 각 강의 시간마다 모시고,  얼핏 패션과 관련 없어 보이는 분야의 인물들이 패션이라는 매개체를 통하여 어떤 것들을 어떤 식으로 결합하고, 창조하고, 또 부딪히는지 그 '패션 플러스 알파'에 대한 이야기를 나눠보는 시간 이 될 것입니다.

이번 강의는 두 시간 동안 사회자 역할의 패션 저널리스트 홍석우의 진행으로 이뤄지며, 각 분야의 다양한 창작자들의 과거와 현재, 그리고 그들의 작업과 패션이 어떤 화학작용을 일으켜 나아가는지 알 수 있는 시간이 되길 바랍니다.
_

1. Fashion + 영상(Daniel Jon(전우진), fashion filmmaker)

영국 런던 출신의 패션 필름메이커 전우진은 2011년 귀국 후, 짧은 시간 동안 다양한 패션 필름 작업을 선보이고 있습니다. 날씨부터 음악, 패션, 거리의 풍경과 사람들의 모습까지 하나부터 열까지 런던과 서울의 환경은 다릅니다. 그 때문에 전우진의 작업 또한 지금 사는 서울의 영향으로 변하고 있습니다. 각기 다른 환경에서의 작업을 경험 중인 젊은 패션 필름메이커, 전우진의 이야기 를 통해 '영상'과 '패션'의 만남과 미래에 관한 이야기를 나눌 것입니다.

www.danieljon.co.uk
_

[패션 플러스 알파]의 첫 번째 강의 주제는 '패션 플러스 영상 film'입니다. 이번 강의를 위해 영국에서 나고 자라, 작년부터 한국 서울에 정착하여 패션 영상 작업을 이어가는 중인 젊은 패션 필름메이커 다니엘 전 Daniel Jon, 전우진을 초대합니다. 먼저, 아래는 다니엘 전의 웹사이트에서 발췌한 간단한 프로필입니다.

Daniel Woojin Jon
Film Maker + Director + Photographer

Currently working as Fashion Film Director and motion graphic artist working along with other designers and artists in South Korea/UK

MAGAZINES
ELLE, FIASCO, OPENLAB

BRANDS
HEAD (KOLON), GENERAL IDEA, D.GNAK, 000000 0 7h+/0, EUDON CHOI, LEI SANG BONG, PRODUCT, BLREY, MUNSOO KWON, TEAKYUNG JOO

QUALIFICATIONS
MA Screen Design for Film and TV
Kingston University, London UK, 2008 - 2009

BA Graphic Design and Photography
Kingston University, London UK, 2003-5 / 2007-8

Foundation: Art & Design
Kingston University, London UK, 2002 - 2003
_

그는 영국 런던에서 태어난 후, 십 대 시절부터 영화 관련 일을 시작하여 현재까지 패션 필름과 사진 작업을 하는 패션 필름메이커입니다. 패션 사진의 역사는 비교적 오래되었지만, 본격적으로 패션 영상이 주목받기 시작한 것은 그리 오래되지 않은 일입니다. 또한 그것은 스마트폰이나 태블릿PC, 사회관계망 서비스 social network service, SNS 같은 기술의 발전과도 밀접한 관련이 있습니다.

다니엘 전 또한 '런던'과 '서울'이라는, 전혀 다른 환경의 도시를 모두 경험했지만 본격적으로 패션 필름 작업을 시작한 것은 수년 전입니다. 하지만 어린 시절부터 꾸준히 다양한 경험과 경력을 쌓은 그는 서울에 정착한 지 얼마 되지 않은 지금, 많은 잡지와 상업 광고, 기업 브랜드와 독립 디자이너의 영상 작업을 하고 있습니다.

젊은 패션 필름메이커가 바라본 '패션과 영상'의 만남, 그 둘의 과거와 현재, 그리고 그가 직접 이야기하는 작업 과정과 패션 필름의 매력에 대해, 두 시간 동안 이야기를 나누어보겠습니다.

그럼, 내일 저녁 일곱 시, 문지문화원 사이 Moonji Cultural Institute SAII에서 뵙겠습니다.

_

강의에 앞서, 다니엘 전이 작업한 몇 가지 패션 필름을 첨부합니다.

















더 많은 영상은 다니엘 전의 웹사이트 www.danieljon.co.uk와 비메오 http://vimeo.com/danieljon에서 볼 수 있습니다.


find a curriculum, register for a course and inquiry 전체 커리큘럼 보기 및 수강신청 문의: www.saii.or.kr/oldsaii@saii.or.kr / 02-323-4207 / twitter@saii_seoul


written by Hong Sukwoo 홍석우 (yourboyhood@gmail.com)
fashion journalist / photographer of yourboyhood.com

Comments

Popular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