NikeLab, AMD17 Nike Air Vapormax by Marc Newson


이키랩
NikeLab의 최신작. 나이키 에어 베이퍼맥스 바이 마크 뉴슨 Nike Air Vapormax by Marc Newson(MN).  AMD17은 모델명이다.

마크 뉴슨은 잘 알려졌다시피 세계적인 산업 디자이너 중 한 명으로, 최근 가장 유명한 작업으로는 그의 절친한 동료이자 친구, 조너선 아이브 경 Sir. Jonathan 'Jony' Ive이 이 최고 디자인 책임자 Chief Design Officer로 있는 애플 Apple에 입사하여 만든 애플워치 Apple Watch가 있다.



특별한 협업 collaboration 모델이라 상자와 디자인은 모두 제품의 키 색상, 에메랄드 녹색 emerald green과 통일했다.



실제 색상은 이 사진에 제일 가깝다.


손바느질로 마감한 연한 베이지색 가죽은 때가 탈수록 짙게 그을릴 것이며, 나이키가 올해 가장 밀고 있는 새로운 '에어' 기술은 그들이 만든 가장 가벼운 밑창 outsole 시스템 중 하나이고, 플라이니트 Flyknit의 실용적인 편안함은 더는 말할 것도 없다. 

다만, 마크 뉴슨이어서 이뤄낸 짐짓 안 어울리는 저 셋의 조화가 실제로 신을 때 어떠할지는 아직 모른다. 직접 신어보고, 여러 가지 이야기를 덧붙일 수도 있겠다.


photographs by Hong Sukwoo

Comments

Popular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