What is Virgil Abloh? _ Tue, January 09, 2018


'버질 아블로가 누구야?'가 아니다. '버질 아블로는 무엇인가? What is Virgil Abloh?'이다. 얼마 전 발매한 <시스템 매거진 System Magazine> 10호 표지와 문구는 참으로 시의적절하였다.

그는 작년 한 해 가장 뜨거운 반응을 일으킨 패션계 인물 중 한 명이다. 자신의 기성복 레이블 '오프화이트 OFF-WHITE'가 점점 확장하는 것과 나이키 텐 아이콘스 Nike Ten Icons 협업도 영향을 끼쳤지만, 특이하게도 버질 아블로라는 사람의 행동, 즉 패션과 브랜드 범주를 넘어선 행위 하나하나가 그만큼, 아니 더 많은 주목을 받았다. 그걸 아는 <시스템 매거진>은 이 사람이 단지 '누구'인지 물어보는 대신, 버질 아블로로부터 파생한 '현상'들을 담기 위해 저런 제목을 뽑지 않았을까.

나 역시 지금 그에 관한 글을 쓴다. 버질 아블로라는 인물, 바탕, 그가 지금 시대에 어떤 의미를 지니는가. 차고 넘치는 슈퍼스타 패션 크리에이티브 디렉터들과 '다르게' 보이는가. 길거리에 오프화이트 옷을 입은 사람들은 점점 적어지는 듯 보이는데도, 왜 가장 강력한 인물 중 한 명으로 거론되는가, 쓴다.



Comments

Popular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