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erin Lauder 에어린 로더 _ Fri, August 26, 2016


에어린 로더 Aerin Lauder는 여러분이 잘 아시는 세계적인 화장품 기업 에스티 로더 Estee Lauder 가문 창업주의 손녀이자, 자신의 레이블 '에어린 AERIN'의 크리에이티브 디렉터입니다. 직업적으로 에스티 로더 그룹의 스타일 앤 이미지 디렉터 style and image director이기도 하죠.

처음 에어린 로더가 만든 '에어린'을 접했을 때, 가장 눈에 띄었던 점은 아름다운 향수병 디자인이나 하나쯤 집에 두고 싶은 개별 리빙 아이템이 아니었습니다. 풍족한 환경과 문화적 혜택이 가득한 집안에서 나고 자란 인물의 '취향'을 '브랜드'라는 이름으로 집대성한 몇 가지 출판물이었죠. 그 안에는 에어린 로더라는 자연인이자 라이프스타일 브랜드 '에어린'의 디렉터로서, 사람들에게 어떠한 종류의 라이프스타일을 전파하고자 진중하게 아카이브를 쌓는다는 느낌이 강했습니다.

사실 요즘처럼 모든 이미지를 빠르게 접하고 소비하며 그만큼 금세 유행이 식는 세상에서, 견고한 이미지와 삶의 방식을 모아 사회관계망서비스와 오프라인 매장의 브랜드로서 그를 유지하고, 확장한다는 게 쉬운 일은 아니죠. 그래서 '에스티 로더' 그룹의 선구자들보다는 조르지오 아르마니 Giorgio Armani 혹은 미국 패션 제국을 세운 랄프 로렌 Ralph Lauren 같은 살아 있는 전설들이 떠올랐어요.

그들이 쌓은 부와 명성과 제국의 견고함 때문은 아니고, 단지 하나의 장르에서 시작했으나 더 넓은 범주의 '세계관'을 만들어가는 느낌에 기시감을 느낀 듯해요. 솔직히 '뷰티 beauty'가 사람의 삶을 구성하는 중요한 부분일지언정 삶 전부라고 말할 수는 없는데, 아르마니나 랄프 로렌처럼 에어린 로더는 좀 더 커다란 종류, 혹은 범주의 일을 해나가려는 것처럼 보이거든요.

일견 제 블로그와 어울리지 않을 법한 에어린 로더에 관한 인물평을 올리는 이유는 얼마 전 그를 인터뷰했기 때문입니다. 작업은 진행 중이고, 결과물은 2016년 9월 <분더샵 매거진 BOONTHESHOP Magazine>에 공개합니다.


Aerin Lauder, ⓒ Image courtesy of <VOGUE US>.

Comments

Popular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