복기 復碁 _ Wed, July 05, 2017


썼던 글이니 작업이니 잔뜩 있다. '거리 패션 사진 street fashion snap' 업데이트를 중단한 후 오래 방치한 '당신의 소년기, yourboyhood.com' 블로그에는 무언가 올리지 않았더랬다. 요즘은 밖에서 만나 화려하게 옷을 입은 사람들을 찍어 올리는 대신, 이 (네이버) 블로그에 썼던 글이나 신변잡기부터, 매체에 기고한 인터뷰와 원고에 이르는 여러 이야기를 'yourboyhood.com'에 올린다. 슬슬 시작했던 건 지난 4월 그라더스 grds 작업 때였다. 내버려 둔 블로그에 왜, 일주일에 1만 명 가까운 사람들이 방문하는가 해서 말이지(전 세계에서).

예전에 썼던 글이니 원고를 선별하여 올리고 있자니 마치 과거를 복기 復碁하는 느낌이다. 그 '감각'이 요즘 하는 작업과 어쩐지 맞물려 있다. 가령, <더 네이비 매거진 The NAVY Magazine> 콘텐츠를 기획할 때는 '이런' 일들을 하고 살았구나 알게 된다. '네이비' 외에, 새로 준비하는 옷 관련한 프로젝트 역시 과거를 복기하여 재구축하는 과정이라 온전히 같지는 않아도 접점이 생겼다. 사람이 갑자기 달라질 수는 없으니, 과거를 생각하고 나를 한 번 생각하고 또다시 근미래를 본다든지, 하는 것이다.

폭염주의보가 오른 날, 목소리가 한없이 오르는 어느 라틴 재즈 Latin Jazz 여성 음악가의 알지 못하는 언어의 노래를 들으며 '그런' 생각들을 문득 하였다. 종종 그럴 때마다 일기를 끼적거린다. 글로 좀 남겨두고 싶었다.


Seoul, S.Korea
Tue, July 04, 2017

Mangwon-dong 망원동


photograph by Hong Sukwoo

Comments

Popular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