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If you enjoyed the articles, you should donate to 'yourboyhood' blog through PayPal.

thisisneverthat® Autumn/Winter 2018 collection


최근 수년간 디스이즈네버댓 thisisneverthat은 계절이 시작하기 직전 오프라인 프레젠테이션 형태로 새로운 컬렉션을 공개하였다. 삼성패션디자인펀드 SFDF가 국내 패션 브랜드를 대상으로 응모한 스몰 sfdf 1위에 입상하며 2018년도 봄/여름 컬렉션을 온라인에 공개한 후 한 달 남짓, 이번에는 가을/겨울 시즌을 거의 동시에 공개하였다. 첫 ‘런웨이’ 컬렉션 주제는 그래서 봄과 여름의 속편 격인 ‘모험가 Adventurer II’가 되었다. 이름에서 알 수 있듯이 컬렉션에는 기존 스타일 외에 아웃도어 소재와 의복을 변형하고 재해석한 옷들이 함께 등장했다. 하지만 무대 장치나 화려한 이벤트를 내세우지 않고 - 주요 후원자로 보이는 나이키 Nike가 초반 영상에 나타나긴 했다 - 그들의 기존 룩북에서 튀어나온 듯한 모델과 옷을 주제에 맞춘 호흡으로 공개하며 승부를 걸었다. 

사람들이 기대하였던 디스이즈네버뎃 thisisneverthat의 스웨트셔츠와 후드 파카, 긴 패딩 재킷과 트레이닝 팬트는 여전했다. 또한, 고어텍스 GORE-TEX®️ 소재를 쓰고 thisisneverthat 로고를 대담하게 넣은 스트리트웨어 셋업은 근래 이러한 프로젝트 중 입고 싶은 몇 벌이었다. 알파인더스트리 Alpha Industries와 협업 collaboration한 MA-1 재킷은 실루엣만 빌리고 쓰이지 않았던 새로운 소재로 만들었다.

짐짓 런웨이와 어울리지 않던 브랜드가 부담에 짓눌려서 과하게 무언가 보여주려고 했다면 실망스러웠을 것이다. 하지만 조금 더 나아갈 줄 알면서 스스로 한계를 정했고, 사람들이 기대하며 가장 잘 한다고 생각한 요소를 지키면서 신선한 관점을 부여했다. 처음 선보이는 그래픽 디자인과 상의가 있었고, 넉넉한 품의 마운티니어링 재킷과 바지들이 있었다. 오는 가을과 겨울 여전히 이 브랜드에서 몇 벌의 옷을 사게 될 것이다.


Seoul, S.Korea
Fri, March 23, 2018

thisisneverthat Autumn/Winter 2018 collection at Seoul Fashion Week.

Comments

Popular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