yourboyhood.com 1th anniversary



Seoul, S.Korea
sat, September 01, 2007

당신의 소년기, yourboyhood.com 1th anniversary
2006. 10. 17. – 2007. 10. 16.


2005년 봄-여름 사이에 기획하여 2005년 10월을 목표로 했던 당신의 소년기, yourboyhood.com.

처음에는 자체적인 홈페이지로 구성하였지만 프로그래머로 도움을 주기로 했던 용빈 군의 입대와 제 게으름의 시너지 효과로 1년 정도 지지부진하다가, 정말 충동적으로 만든 것이 2006년 10월, 서울 컬렉션 기간이었습니다. 당시 GQ Korea online의 리포터로 쇼를 보는 동안 새로운 인연도 만났고, 주위 사람들부터 시작해 사진을 찍으면서 참 즐거운 일이 하나 더 시작되었어요.

서울을 중심으로 내가 좋아하는 사람과 풍경을 담자는 생각이었고 – 별 다른 홍보를 하지 않았음에도 꽤 여러 곳에서 좋아해주셨습니다. 생각지 않았던 잡지들 – 싱가포르의 ELLE 등 – 로부터의 인터뷰 요청도 있었고 얼마 전에는 러시아의 Khooligan이라는 잡지에서도 연락이 왔고. 또 이번 2008 봄/여름 파리 컬렉션 기간에는 편집매장 꼴레뜨(Colette)에서 기획한 월드 스트릿 스냅 전시에서 조그만 파트이지만, 제 사진들이 올라가는 기회도 생겼고요.

d카메라만 있으면 할 수 있는 쉬운 일이지만 스스로 의미를 부여하고, 즐겁고, 당신의 소년기,로 생기는 관계들이 또 새롭습니다. 많이 오는 피드백 중 하나는 외국에 살고 있는 한국계 외국인 혹은 한국인들인데, 그들로부터 피드백을 받을 때는 보람 비슷한 것도 느낍니다.

당신의 소년기,를 좋아해주시는 모든 분들 감사합니다.
곧 책으로 만나볼 수 있게 한 번 노력해볼게요.

안녕,


Text and photograph by 홍석우 (yourboyhood@gmail.com)
당신의 소년기, yourboyhood.com

Comments

Popular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