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에서 거리 패션 사진을 찍었다 — The NAVY Magazine


서울에서 거리 패션 사진을 찍었다
The NAVY Magazine, Friday — Local: Street Fashion Photography in 2006 - 2016.


처음 ‘당신의 소년기, Your Boyhood’ 블로그를 연지 이제 10년(!)이 넘어버렸다. 2010년 이후 한국에도 소위 패션 블로거와 거리 패션 사진을 찍는 이들이 기하급수적으로 늘어난 이래, 솔직히 거리 ‘패션’ 사진을 찍는 데 완벽하게 흥미가 떨어졌다. 알던 사람들과 모르는 이들의 패션을 꾸준히 기록했다는 건 의미 있었지만, 어느 순간부터 내가 본 많은 블로그와 패션쇼장 앞에 선 수많은 사람은 모두 그저 ‘찍고 찍히는’ 자체에 함몰했다. 

그 안에는 특정 개인의 생활로부터 이어진 자연스러움이 존재하지 않았고, 세계 어디서나 볼법한 유행이 자리를 틀었다. 비슷한 시기 사람들을 담았던 이들도 비슷한 생각을 했을 것이다. 이는 곧 ‘패션 블로그’의 몰락이자 ‘패션 소셜 미디어’, 즉 사회관계망서비스 SNS의 폭발적 성장 시기와도 궤를 같이했다.

Read more on thenavymagazine.com/fri/local-street-yourboyhood


Follow @TheNAVYMagazine, facebook.com/TheNAVYMagazine.

This article has been contributed to Bold Journal issue 04.


Comments

Popular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