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어보이후드 블로그에 기부해주세요.
Donate 버튼을 누르면, 페이팔로 기부할 수 있습니다.
You should donate to 'yourboyhood' blog through PayPal.

Garments and Objects N° 03 — POPEYE x BEAMS x CHAMPION, Hood Parka


<뽀빠이 POPEYE> 매거진과 일본 편집매장 겸 패션회사 빔스 BEAMS가 올해 각자 설립 40주년을 맞이했다. 

2016년 6월, 40년 전 만든 <뽀빠이> 매거진 1호(!)를 그대로 복각하여 창간호 특집 선물로 제공한 이래, 이번에는 아예 몇 개의 브랜드와 협업한 캡슐 컬렉션을 선보였다. 챔피온 Champion과 빔스, <뽀빠이>가 협업하여 출시한 이 후드 파카는 아주 부드러운 면에 따뜻한 기모 안감을 덧대고, 잡지를 상징하는 로고와 그들의 유명한 표어, 'Magazine for City Boys'를 새겼다.

놀라운 점은 '도시 소년들을 위한 잡지'라는 표어가 최근 새로 만든 게 아니라 정확히 40년 전, 그러니까 1976년 창간 시절 이미 내세운 신조라는 점이다.

<뽀빠이>가 재단장한 2012년 6월에 우연히 신촌의 일본 서점 '북 오프 Book Off'에서 리뉴얼 첫 호를 발견한 이후 아무도 지금처럼 이 잡지에 열광하기 전부터 나는 열성적인 팬이었다. 그들은 단지 종이 잡지 속 콘텐츠에 국한하지 않았으나 종이잡지의 방식을 유지하면서 웬만한 고급 기성복 패션 디자이너들처럼 하나의 '새로운 룩 new look'과 모방하고 싶은 라이프스타일을 제시했다. 어떤 잡지도 쉽게 이루지 못할 성취를 고작 4년 남짓한 시간에 말이다.

이 후드파카는 마침 후쿠오카로 휴가를 다녀온 용헌이가 고맙게도 사다주었다. 마지막 남은 XL 치수였다.
_


'옷과 물건들 Garments and Objects'이라는 제목으로 좋아하는 의복과 장신구들에 관한 연재를 시작합니다. 십수 년이 넘는 시간 동안 거쳐 간 옷과 장신구 중 선별한 모음입니다. 

이제는 옷장에 틀어박혀 있는 무언가를 다시 끄집어낼 수도, 최근 친애해 마지 않는 장신구나 스니커즈를 이야기할 수도 있습니다. 무척 개인적인 물건 이야기이지만, 사람들이 이 기록을 보며 슬며시 미소 짓거나 공감할 수 있다면 좋겠습니다. 값비싼 소유의 과시가 아닌, 편한 친구의 옷장 혹은 작업실처럼 느껴진다면 좋겠습니다.

<옷과 물건들>, 즉 '가먼츠 앤 오브젝츠'는 2017년 1년간 틈틈이 써 내려갈 예정이며 모두 100가지를 모으면 문고판 책으로 출판하고 싶은 계획도 있습니다. 

그 세 번째, 잡지 <뽀빠이>와 편집매장 빔스, 그리고 챔피온이 협업하여 만든 회색 후드 파카입니다. 위의 글은 2016년 10월 23일 처음 쓰고, 이번에 조금 탈고했습니다.

문의. yourboyhood@gmail.com



Seoul, S.Korea
Sun, October 23, 2016

Garments and Objects N° 03 — POPEYE x BEAMS x Champion, Hood Parka
옷과 물건들 03. 뽀빠이 x 빔스 x 챔피온, 후드 파카


written and photographs by Hong Sukwoo

Comments

Popular Posts